cloud
3 posts
[Oracle Cloud] 오라클 클라우드에 평생 무료 서버 만들기(프리티어 기간 종료 이후 가능)

☁️ 오라클 클라우드 (Oracle Cloud) 아마존 라이트세일(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오라클 클라우드(OC) 중 가장 나은 사양의 인스턴스를 평생 무료로 대여해주는 오라클 클라우드에 인스턴스를 만들어 평생 무료 서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 클라우드는 프리 티어(Free-tier)기간 동안 총 2개의 인스턴스를 총 100GB 안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티어 기간이 끝나도 제공되는 인스턴스의 조건은 최대 2개, 총 100GB로 동일합니다. 이를 두 개의 인스턴스로 나누어서 사용하여도 되고 1개 인스턴스에 100GB를 몰아 설정해도 되나 프리티어 기간이 끝나면 인스턴스가 2개라도 고정 IP(예약 IP)를 1개 이상 새로 만들 수 없습니다. 기존에 만든 고정 IP(예약 IP)가 2개였어도, 프리티어 기간 이후에 삭제하면 1개 이상 재생성할 수 없습니다. 인스턴스는 프리티어 기간이 끝나도 총 2개, 2개 합 용량 100GB까지는 얼마…

September 03, 2021
cloud
[AWS] SAA-C02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개념 정리 : 핵심 서비스

💻 컴퓨트 서버 기반 및 서버리스 기반의 환경 설정을 제공함과 동시에 리소스 확장의 자동화 도구와 프로젝트(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배포를 돕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EC2) 클라우드 서버에서 ‘인스턴스’로 불리는 가상화 서버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넓은 범위의 인스턴스 중에서 사용 목적에 맞는 인스턴스를 선택할 수 있다. CPU/GPU 강화 인스턴스, 스토리지 최적화, 입/출력 성능 강화, 범용성 강화 등 목적에 맞는 인스턴스 선택이 가능하다. Amazon EC2 Auto Scaling 미리 정의한 용량 정책에 맞게 EC2 인스턴스의 용량을 확대/축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과도한 트래픽으로 인스턴스가 과부하되면 자동으로 새 인스턴스를 추가시킨다. 다양한 성능 지표, 헬스 체크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오토 스케일링 자체에는 별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ELB와 통합 제공되는 기능이다. Amazon EC2 Container Ser…

September 03, 2021
cloud
[AWS] SAA-C02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개념 정리 : 클라우드 컴퓨팅

🖥️ 클라우드 컴퓨팅 어디서나 접속 가능하고, 편리하며, 온디맨드 방식으로 신속하고 간편하게 검증 및 배포된 공유 컴퓨팅 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컴퓨팅 기술 👾 클라우드 컴퓨팅의 3가지 특성 온디맨드 방식 지원 (원할 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만큼 비용 부과) 인터넷을 통해 자원에 접근 (인터넷을 통하여 클라우드에 배포한 모든 자원에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 사용량별 과금 모델 (실 사용량에 따라 사용료 지불하며 시간당 과금을 원칙으로 함.(일부 서비스의 경우 체계 상이) 💬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 자체 데이터 센터, 서버 운용 불필요 (구입, 운영) 민첩성 확보 (특정 프로젝트를 새로 시작하려고 할 때, 새 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한 사양에 맞는 하드웨어를 구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어짐) 용량에 대한 걱정 불식 (서버를 따로 구축하려고 할 때, 기본적으로 서버의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우선적이나 이에 대한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수, 기간당 데이터 전송의 크기, 적절한 …

September 02, 2021
cloud